동문

총동문회

서울대학교미술관 창의적 리더를 위한 예술문화과정(Art & Culture Program for Creative Leaders)의 수료자 및 수강생들로 구성된 ACP 총동문회는 원우들간의 활발한 교류의 장입니다. 과정 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예술문화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축적하고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과 건강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가면서, 예술문화의 혁신성을 경영과 접목하고 지식기반사회에 걸맞는 창의적인 리더십을 발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사

우리는 평생 끊임없는 배움과 함께 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는 전문지식을 계속하여 습득하고 사고를 확신해 나가는 부단한 노력을 통해 경쟁력을 얻고, 어떠한 어려움에도 대비할 수 있습니다. ACP과정은 예술문화 분야에 대한 학습으로 이 시대가 요구하는 변화의 물결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훌륭한 안내자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ACP과정을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 김영철 (ACP 4기, 법무법인 정세 대표변호사, ACP총동창회장)

세계적인 건축 거장 렘 콜하스의 예술혼이 담긴 서울대학교미술관에서 진행되는 ACP과정을 통해 삶의 풍요로움과 창의적 영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예술적 공간에서 함께 호흡하는 배움의 시간을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 고재희 (ACP 17기 공동원우회장, (주)율곡 회장)

서울대학교미술관 창의적 리더를 위한 예술문화과정은 전문적인 지식을 통하여 예술과 우리 삶의 긴밀한 관계에 대해 일깨워줍니다. 전문가들의 강연을 통해 현대미술을 폭넓게 이해하고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최재영 (ACP 17기 공동원우회장, (주)거봉INC 대표이사 회장)

오늘날 우리는 창의적인 사고와 열린 소통의 태도를 보여주는 리더를 필요로 합니다. 서울대학교미술관의 ACP과정은 예술을 통한 창의적인 생각과 일상을 넘어서는 유연한 사고의 단초를 제시해 줍니다. 기업경영에서 창조성을 개발하고 삶의 아름다운 지분을 나누어 가지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 서영삼 (ACP 18기 원우회장, ㈜티에스 글로벌 대표이사)

임원진

회장  김영철 (법무법인정세 대표변호사, 4기)
부회장  강민주 ((주)이노튜브 경영지원실 이사, 4기)